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사람 냄새 나는, 쌀 냄새 나는, Damien Rice

by 아프로뒷태 2010. 11. 8.

 

 

                   주말, 부산을 내렸갔다.

                   이번 나의 부산 방문 목적은 결혼식 때문이었다.

                   결혼식,

                   나에게도 찾아올 뻔 했던,

                   그러나

                   나에게서 멀리 떠나버린

                   결혼식.

 

                   한 날에

                   10년 지기 친구가 서면에서 12시에 결혼식을 올렸고,

                   18년 지기 친구가 해운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친구의 결혼식은 아주 대조적이었다.

                   드레스를 입은 그녀들의 표정또한 아주 대조적이었다.

       

                   나는 그녀들의 결혼식을 보고 돌아서며,

                   온 몸이 부스러질 것 같았다.

                  

                   아주 많은 말들은 입 안에 담고 있지만...

                   발설할 순 없다.

                   하지만 오직 그것만은 분명했다.

 

                   믿음,

                   사랑,                   

                   신뢰,

                   인생,

                   그리고 분절된 믿음...

 

 

                    좋아하는 소설가의 블로그에 이런 글이 떴다.

                    사람 냄새 나는,

                    쌀 냄새 나는,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Damien Rice!

 

 

매년 이맘때가 되면 쌀 동생이 생각나는 건,
내가 쌀 동생을 처음 만난 게 겨울의 시작을 알릴 무렵이었기 때문이죠.
(아래의 포스트 참조.)


그의 새 노래 없이 보내는 네 번째 겨울이 시작되려는데,
요즘 쌀 동생은 어디서 뭐하고 있을까?

해서 수소문했더니......


 

 

 

                  

 

 

2010년 1월의 인터뷰.


"I love her," Rice said. "I love her so much. And I love her so much that I love that she hasn't spoken to me -- because even in that I have learned so much over the last two years."


He told Hot Press he "would give away all the music success, all the songs, and the whole experience to still have Lisa in my life."


그리고 아래는 둘이 헤어진 직후인 2007년 공연 중 

리사에게 전화를 걸었으나 리사의 음성사서함이 나오자, 
쌀 동생이

 관객들에게 "사랑해요, 리사"를 외쳐달라고 부탁하는 장면.

 

 

 

 

 

그리고 두 사람이 여전히 함께 노래하던 2006년의 9 Crim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