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사랑을 부르는 몸짓 <시네마 천국>의 엔딩, 키스신

by 아프로뒷태 2010. 10. 30.

 

 

 

 

 

<시네마 천국> cinema paradiso 중에서

 

 

                    

                    내게 진실의 전부를 주지 마세요

 

                                                                       하우게 시인 

 

 

                    내게 진실의 전부를 주지 마세요,

                    나의 갈증에 바다를 주지 마세요,

                    빛을 청할 때 하늘을 주지 마세요,

                    다만 빛 한 조각, 이슬 한 모금, 티끌 하나를,

                    목욕 마친 새에 매달린 물방울같이,

                    바람에 묻어가는 소금 한 알같이,

 

                   

                  

 

                   듣고 있니? 

                   네가 떠난 후, 나는 다시 영화를 보게 되었어. 영화를 보면서 너의 빈자리를 잠시 잊곤 했어. 그럼으로써 너의 빈자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있었지. 그것은 진정으로 너를 잊는 일이 아니었어, 잠시 너를 망각하는 일이었어. 망각은 또다시 기억을 불러일으키지.  

 

                   보고 있니?

                   어두운 밤에 불이 꺼진 집으로 들어와 불을 켜면 형광등이 깜박거리고 그 빛 아래에 누워있는 나의 육신을 보곤해. 그 육신이 내게 말을 하지. 손을 흔들면서,

 

                    "수고했어. 이리 와."

 

                   너도 그랬을까? 어두운 밤에 불이 켜진 집으로 들어오면 그 빛 아래에 누워있는 나의 육신을 보고 기분이 좋았을까? 그래, 어쩌면 너는 외롭지 않았는지도 몰라. 너의 옆에 내가 있었으니깐.

 

                   너도 그랬을까? 하루 종일 움직이고, 뛰고, 사람들과 말을 하고 나면 입안에서 단내가 나고, 다리가 후덜거릴 정도로 피곤이 몰려와 가만히 있어도 눈꺼풀이 절로 내려오지. 그럴땐 배가 고파서 음식을 먹는 게 아니라,  편안히 잠을 자기 위해 음식을 먹어. 위를 든든히 하기 위해서야. 그래야 잠이 더 잘 오거든.

 

                    너도 그랬을거야.

 

                    혹시 기억나니? 어두운 밤이었어. 너는 나의 손을 잡았어. 너의 두 손에서 따뜻한 향기가 느껴졌어. 너의 큰 손에 쥐어진 나의 작은 손을 내려보며 나는 네가 나의 손을 놓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어. 그것은 확신이었어. 아주 분명한 확신.

 

                    하지만, 너는 몰라. 내가 어떤지.

               

                   <그들 각자의 영화관> 을 보다가 <시네마 천국>의 엔딩 보게 되었어.

 

 

                    그 영화에 바로, 어제의 너와 내가 있었어.

 

                    어쩌다 사랑하게 되었을까?

 

                    영화말이야...

  

                    그건 아마도, 외로웠기 때문이야.

 

 

 

 

 

 

 

 

 

 

 

저에 대한 관심은 바로 추천의 손가락버튼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