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향기

해리포터 시리즈 마지막 편-<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1>

by 아프로뒷태 2010. 11. 3.

전세계적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우리를 뜨겁게 했던 소설!

 

조앤 캐슬린 롤링(Joanne Kathleen Rowling) 해리포터 시리즈

 

 12월 16일 개봉을 앞둔 판타지의 걸작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

 

만약 그녀처럼 놀라운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우리에게도 무한한 상상력이 있다는 것을

 

이 소설과 영화를 통해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은 덤블도어 교장의 죽음 이후 위기에 빠진 호그와트를 위해 볼드모트의 영혼이 담긴 ‘성물’을 파괴하러 나선 해리 포터와 론, 헤르미온느의 위험한 여정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지막 완결판의 전편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견 없는 최고의 기대작입니다.

 

 

 

 

이즈음에서 해리포터 작가인 조앤 캐슬린 롤링의 최근 소식을 알아볼까요?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의 인기 작가 조앤.K 롤링이 19일(현지시간) 덴마크 오덴세에서 H.C.안데르센 문학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안데르센 문학상은 1956년에 창설된 것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데요. 이 문학상은 19세기 동화 장르에서 대변혁을 일으킨 덴마크 대표 작가 안데르센과 비견할 수 있는 인물에게 수여됩니다. 안데르센은 1805년에 태어나 1875년 71세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모두 160여편의 동화를 창작했다는 것. 안데르센의 동화는 150여개의 언어로 번역 출간됐습니다.

 

우린 이미 어린시절부터 안데르센의 동화를 수없이 접하고 성장했기에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는 안데르센의 삶과 동화에 초점을 맞춘 테마공원도 개장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도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힘을 길러주기 위한 이야기의 테마공원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제 영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이상 안전한 곳은 없다!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

이번 편은 시리즈의 완결판이자 약 10년간 전 세계인의 관심과 사랑 속에 걸어온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할 그 첫 번째 이야기답게 위험한 사건과 운명의 대결, 수많은 전투와 마법학교 폭발 등 거침 없이 쏟아지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더 이상 안전한 곳은 없다는 문구로 이루어진 해리 포터 삼총사의 포스터와 최후의 결전이 시작된다는 문구의 볼드모트, 벨라트릭스, 스네이프 교수의 포스터로 나뉘는 공개된 6종 캐릭터 포스터 역시 영화에 대한 분위기를 담아내고 있다.

 

 

 

 시작부터 끝까지 긴박감이 넘쳐 너무 긴장돼서 숨도 못 쉴 것

 

 

 

 

 

 

 

 

기대가 큽니다.

 

어른들이 어른에게 하는 말.

 

제발 어른이 되어라.

 

그 말을 듣고 울적했던 분이 있었다면,

 

해리포터 영화로 잠시나마 위로를.

 

 

 

 

 

 

댓글